네이버 검색 엔진에서 블로그 글을 포스팅 한 이후 글이 상단에 뜨지 않을뿐 아니라 그냥 아예 노출 누락되었다면 무언가 문제가 발생하였다는 뜻이죠. 사유를 알아야 다음에 또 같은 실수를 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노출이 누락되었다면 사유를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포스팅 노출 누락되었다면!
첫째로, 사용자가 포스팅을 작성하고 공개 범위를 설정하지 않은 경우에는 해당 포스팅이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포스팅을 작성한 후 반드시 공개 범위를 설정하여 다른 사용자들이 볼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둘째로, 네이버 블로그는 스팸이나 불법적인 내용을 포함한 포스팅을 필터링하므로, 해당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면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포스팅 내용을 작성할 때는 스팸이나 불법적인 내용을 포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셋째로, 네이버 블로그는 일부 특정 키워드가 포함된 포스팅을 자동으로 차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해당 키워드가 포함되어 있어서 노출되지 않는 것이며, 해당 키워드를 사용하지 않거나 대체어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네이버 블로그 서버의 문제로 인해 포스팅이 노출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잠시 후 다시 시도해 보거나, 네이버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는 블로그 포스팅을 읽어가는 검색 엔진에서도 크롤링 과정 중 오류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죠. 네이버나 구글에서 제공하는 서치 콘솔 등의 도구를 사용해 색인 상태를 확인하고, 문제가 없지만 누락된 포스팅을 발견하면 요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네이버 블로그에서 포스팅이 노출되지 않을 경우에는 위의 사항들을 체크해보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에는 네이버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해결해야 합니다.

블로그에도 SEO가 존재한다!
많은 분들이 간과하고 있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블로그에도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가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블로그도 포스팅의 하나로 수집하는 방식에 맞게 포맷팅되지 않은 콘텐츠는 노출이 누락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제목과 내용이 전혀 맞지 않거나, 동일한 단어나 어휘가 맥락에 맞지 않게 반복적으로 사용되는 경우, 검색어와 관련된 키워드의 사용 빈도가 너무 많거나 너무 없을 경우(적절값이 공식적으로 알려진 것은 없지만 개인적으로 메인키워드 1~3회, 서브키워드 3~5회로 보고 있습니다.), 비속어나 일반적으로 부적절하다고 여겨지는 단어나 어휘가 반복적으로 사용되거나 본인의 블로그 지수가 현저히 낮을 경우에도 해당됩니다.
특히 일상체로 글을 작성하시는 경우 평소 사용하던 말 그대로 사용하다 보니 문맥상 맞지 않는 단어나 맞춤법에 맞지 않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맞춤법은 포스팅에서 가장 기본적인 사항으로 반드시 지켜주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한 블로그 통계에서 확인하실 수 있지만, 검색 엔진에서는 해당 블로그에 사용자가 머문 시간이나 행동 양식을 모두 추적하고 있습니다. 만약 블로그 디자인이 미흡하거나, 과도하게 광고성으로 꾸며졌거나, 폰트 크기가 너무 작아 읽기 어려운 경우 사용자의 체류시간이 줄어들게 될 수 있어 해당 부분도 고려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네이버에서 좋아하는 콘텐츠란?
- 사용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전달 할 수 있는 콘텐츠
- 직관적인 구성과 명료한 문장으로 사용자가 글을 읽기 쉽게 작성
- 이미지, 도표, 차트 등의 시각적인 자료를 적절하게 활용
- 사용자와의 소통을 위해 댓글 기능을 적극적으로 활용
- SEO가 고려된 좋은 글 작성
One Response
Itís hard to come by knowledgeable people about this subject, but you sound like you know what youíre talking about! Thanks